인사말

SNU Bio-CEO Program

서울대학교 Bio-CEO의 선두적인 네트워킹에 초대합니다.

IT 및 전자기술 등 디지털 혁명에 기반하여 물리적 공간, 디지털적 공간 및 생물학적 공간의 경계가 희석되는 기술융합의 시대에 발맞추어 바이오산업의 환경구축과 전문경영인력 양성을 위하여 우리 연구원에서는 서울대학교 개교 이래 처음으로 8개 단과대학이 공동으로 참여하는 바이오최고경영자과정을 2006년 가을부터 운영하고 있습니다.
미국, 유럽, 일본을 비롯한 선진국의 경우, 이미 1990년대 초반부터 연구인력은 물론 전문경영인 양성을 위한 교육제도를 마련하는 등 바이오산업의 선진 기술력과 경영 노하우 확보를 위하여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도 바이오산업 관련 분야 전문경영인들의 경영역량 강호FF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바이오산업 비전의 정립과 공유를 위한 체계적 경영자 교육과정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바이오최고경영자과정에는 바이오관련 기업의 간부뿐만 아니라 학계, 법조계, 의료, 언론, 입법 / 사법, 행정 등에서 바이오에 관심있는 모든 분들이 소정의 과정을 이수하였고, 이 분들 모두는 수료 후 서울대학교 바이오최고경영자과정 총동창회를 구성하여 최강의 인적 네트워크 구성, 정보의 공유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계심은 물론, 서울대학교 총 동창회 준회원으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저희 서울대학교 바이오최고경영자과정은 제약, 식품, 의료기기, 경영컨설팅, 벤처캐피탈 등 평소 한자리에 모이기 힘든 다양한 분야의 지도자들과 교류의 장을 제공할 것입니다. 부디 저희 과정에 참여하여 21세기 성장동력인 BT산업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토론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본 과정은 서울대학교 유일의 8개 단과 대학 연합 공동과정입니다.
(자연과학대학/경영대학/공과대학/농업생명과학대학/수의과대학/약학대학/의과대학/치과대학)